안전한 식품에 대한 관심은 건강생활을 유지하기 위한 필수적인 요소다. 사진은 지난해 부산 벡스코에서 열린 '제15회 부산국제음식박람회'. 사진은 기사의 특정사실과 관련이 없음.

식품 제조업체들은 다양한 식품을 하얗게 만들기 위해 껌과 음료, 마요네즈, 치즈, 사탕 등을 포함해 900여 종 이상의 식품에 식품 첨가물인 이산화 티타늄(E171) 사용되고 있다.

많은 제품에서 발견되는 논란의 여지가 있는 식품 첨가물인 E171를 프랑스에서 금지될 수 있다는 보도가 나왔다.

Citynews Today는 ‘음료와 사탕에 사용되는 착색제인 E171과의 전쟁’이라는 제하의 기사에서 식품 첨가물인 이산화 티타늄의 유해성에 대해 진단했다. 다음은 Citynews Today가 보도한 E171의 유해성에 대한 보도를 요약한 것이다.

E171 코드 이름인 이산화 티타늄은 페인트와 플라스틱에서 흰색 색소로 사용되지만 무광택으로도 사용된다. 또, E171은 염료와 같은 화장품에도 사용되고, 빛을 여과하고 UV를 흡수할 수 있는 매우 작은 입자에 사용되는 자외선 차단제에도 사용된다. 뿐만 아니라 E171이라는 이니셜과 함께 음식 첨가물로도 사용된다. 사실, 이산화 티타늄 성분은 디저트, 초콜릿, 비스킷, 일반적으로 거의 모든 사탕과 껌에서 발견된다.

비록 이 첨가물이 오랫동안 과학자들에 의해 연구되어 왔고 종종 잠재적으로 해로운 것으로 여겨졌지만, E171이 실제로 발암성이 있는지 여부에 대한 공식적인 연구는 아직 없다. 프랑스가 E171와의 전쟁을 선포할 수 있기 때문에 이 시간에 첨가제가 다시 각광을 받고 있다.

의회에서 오랜 논란을 거쳐 발암성 물질이라는 주장은 프랑스 소비자 협회가 올해 초 소비자 대표단과 함께 경제 장관의 개입을 촉구하도록 이끌었다. 치열한 대립 끝에 장관은 첨가제를 중단하는 법령에 대한 약속을 했다. 이에 장관은 국가 식품 안전청 (Anses)이 요청한 과학적 보고서가 필요했을 것이다. 장관은 현재 보고서를 기다리고 있다.

프랑스 정부의 결정을 기다리는 동안, 우리는 불필요한 공포를 피하기 위해 E171에 대해 분명한 입장을 정리할 필요가 있다. 현재 E171은 유럽 연합의 모든 회원국에서 허용되고 있다. 됩니다. "첨가제, 뿐만 아니라 음식, 지역 사회 문제," 마르코 실라노, 건강의 고등 연구소의 영양, 영양 및 건강 운영 단위의 머리,AdnKronos 건강을 말했다. 회원국은 제품을 금지할지 여부를 결정할 수 없으며, 그렇게 할 경우 해당 산업에 대한 금지를 부과할 수 없습니다.“

프랑스 정부의 결정을 기다리는 동안 우리는 불필요한 경종을 피하기 위해 분명히 해야 한다. E171은 유럽연합에 가입되어 있으며, 따라서 모든 회원국에 가입되어 있다. 식량뿐만 아니라 첨가제는 공동체 문제이다. 마르코 실라노는 식품안전연구소의 운영규정에 따라 다음과 같은 결론을 내린다. ”한 번 승인 된 제품은 확실한 근거가 나오기 전에는 안전 프로필에서 '포기'되지 않는다. 그것은 새로운 과학적 데이터로 재평가가 이어질 것이다“

저작권자 © 월드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